경제

[명품] 명품 시리즈 - 총괄편 (프랑스계, 스위스계, 이탈리아계,..)

hwangjoo 2025. 6. 18. 22:41

명품 시리즈

I. 프랑스계 명품 그룹

1. LVMH (Moët Hennessy Louis Vuitton)

1) 2023년 매출 €86.2 B, 영업이익 €22.6 B, 순이익 €15.2 B

2) 본사 : 프랑스 파리

3) 주요 브랜드 : Louis Vuitton, Christian Dior, Fendi, Bulgari, Tiffany 등 75개 브랜드

4) 특징: 명품 시장 점유율 1위, 전 세계 유통망 6,000여 개

 

2. Kering

1) 2024년 매출 €17.2 B, 영업이익 €2.6 B

2) 주요 브랜드 : Gucci (2024 매출 €7.65 B ), Saint Laurent (€2.9 B ), Bottega Veneta, Balenciaga, Alexander McQueen 등

3) 현황 : 2024년 매출 12% 감소; 2025년 새 CEO 영입 예정

3. Hermès

1) 2024년 매출 €13.4 B, 시가총액 약 $240–270 B

2) 특징 : 독자 브랜드로 높은 성장세, 2024년 매출 13% 증가

3) 출처 : 2024년 매출 $17.2 B, 2025년 브랜드 가치 $38 B

4) 특징 : 프랑스 대표 패션 브랜드, 가방·향수 중심 제품군 유지

4. Chanel

1) 2024년 매출 $17.2 B, 2025년 브랜드 가치 $38 B

2) 특징 : 프랑스 대표 패션 브랜드, 가방·향수 중심 제품군 유지

II. 스위스·이탈리아 브랜드

1. Richemont

1) 2023년 매출 €22.3 B, 시가총액 약 $90 B

2) 주요 브랜드 : Cartier, Van Cleef & Arpels, IWC, Jaeger-LeCoultre 등

3) 특징 : 주얼리·시계 중심 명품 그룹, 아시아 시장 강세

2. Rolex

1) 2024년 매출 €11.1 B, 시장점유율 약 32%

2) 특징 : 스위스 시계 절대 강자, 견고한 브랜드와 희소성 유지

3. Prada

1) 2022년 매출 €4.2 B; 2024년 시장 점유율 글로벌 상위권

2) 특징 : 이탈리아 대표 럭셔리 브랜드, 패션·가죽제품 중심

 

III. 화장품·액세서리

1. Estée Lauder Companies

1) 세계 2위 화장품 기업, 브랜드로 Clinique·La Mer·Tom Ford Beauty 등

2) 특징 : 메이크업·스킨케어·향수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보유, 글로벌 유통 강세


IV. 기타 주요 브랜드 및 기업

1. Tiffany & Co. (LVMH 소유): 2024년 매출 $5.1 B

2. Burberry, Hugo Boss: 영국·독일 대표 브랜드, 글로벌 시장 진출

3. Titan (인도): 시계·주얼리 브랜드, 시가총액 $38.7 B

4. Chow Tai Fook (홍콩): 주얼리 기업, 매출 $12 B 규모